(주)루미온코리아
고객은 최고의 작품만 선택합니다.
시험판 /
시스템 요구사항
/

Lumion을 사용하기 위한 PC성능

 구분최소 요구사항  추천 요구사항 최고 요구사항
 운영체제64-bit Windows 1064-bit Windows 1064-bit Windows 10
 CPU intel/AMD  프로세서로  CPUMark의 싱글쓰레드 점수 2000점 이상
intel/AMD  프로세서로  CPUMark의 싱글쓰레드 점수 2000점 이상intel/AMD  프로세서로  CPUMark의 싱글쓰레드 점수 2,500점 이상
 HDD(SSD) 30GB   이상의 여유공간 SSD 추천
30GB  이상의 여유공간 SSD 추천30GB  이상의 여유공간 ,NVME m.2 Hard Drive 추천
 Memory8GB 16GB 64GB
 Graphic CardPassMark points 4,000 이상
4GB 그래픽 메모리
DirectX 11 이상
PassMark points 10,000 이상
6GB 그래픽 메모리(4K영상 제작시)
DirectX 11 이상
PassMark points 16,000 이상
6GB 그래픽 메모리(4K영상 제작시)
DirectX 11 이상
화면 해상도
최소  1920 x 1080 pixels이상최소  1920 x 1080 pixels이상최소  1920 x 1080 pixels이상
LAN
 필요,인터넷 연결 포트 80혹은 443필요 인터넷 연결 포트 80혹은 443필요 인터넷 연결 포트 80혹은 443
전원공급장치
(렌더링 속도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픽카드의 원활한 작동을 위한 충분한 전원
(예,  Geforce GTX 1060 사용시, 최소 550W 이상)
그래픽카드의 원활한 작동을 위한 충분한 전원
(예,  Geforce GTX 1080 사용시, 최소 650W 이상)
그래픽카드의 원활한 작동을 위한 충분한 전원
(예,  Geforce RTX 2080 사용시, 최소 800W 이상)

Lumion사용을 위한 인터넷 연결.확인.

루미온 설치과정은 2단계로 진행됩니다.

1번째는, 다운로드 매니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파일 용량은 약 3MB로 작습니다.

2번째로 다운 받은 매니저파일을 실행하면, 매니저 파일이 있는 곳에 실제 설치될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그런데, 이 설치파일의 용량이  17GB이상(재설치를 위해, 가급적 이 파일을 보관 바랍니다.)입니다. 상당히 큰 용량입니다.


그래서, 인터넷 속도가 원활한 PC에서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가상 드라이브에 설치할 경우, PC에서 작동되지 않으니 반드시 Local 경로에 설치 바랍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자신의 인터넷 속도를 점검 바랍니다. 접속 주소는 : https://www.speedtest.net  입니다.

Lumion(루미온)은 플로팅 라이센스(Floating License)로 제공됩니다. 이는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만 작동하며, 설치 횟수를 제한하지 않습니다.  윈도우즈 기본 설정에서는 문제 되지 않지만, 대기업/관공서에서는  인터넷을 차단하거나, 특정 포트를 막은 상태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루미온은 http 사용시 80, https 혹은 사용시 443포트가  열려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방화벽이나, 제 3자 프로그램에서 2개의 포트를 차단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2개의 port가 개방되어야 합니다.


별도의 방화벽 사용시 접속되어야 하는 웹은.

* .lumion3d.net (포트 443)
* .lumion.com (포트 443)
* .lumiontech.net (포트 443)

위 주소 입니다.


현재 열려 있는 포트 확인하는 방법..
http://www.whatsmyip.org/port-scanner/

위 사이트에서 검사해 보시기 바랍니다.  Timed- out이라고 나올 경우,  정상이라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호스트파일의  변경 문제

미온을 정상적으로 설치 했더라도, 호스트파일에 문제가 있는 경우, 루미온을 정상적으로 실행할 수 없습니다.   상당수의 경우, 악성 코드의 유입으로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호스트 파일이 변경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났다면, 가급적 (주)루미온코리아를 통해 원격으로 지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주중 근무시간에만 상담 가능합니다. Tel)02-424-9173_루미온 담당자를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