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포스 드라이버 오류

20.10.22 11:49 AM Comment(s) By lumion3dkr

지포스 드라이버 오류로, 루미온  비정상 작동에 대한 문제 해결 방법

최근 엔비디아(Nvidia)사의 제품 중, 지포스(Geforce)제품의 윈도우즈용 드라이버에 오류가 발행하여, 상당수 3D소프트웨어에서 오작동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3D 설계 업종 이나 CG 업종에서는 GameReady 드라이버 보다는 Stduio 드라이버를 사용하는데. 이번 Studio 드라이버에서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루미온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하지만, 이 문제는 루미온만의 문제는 아니다. GPU성능을 활용하는 상당 수 제품에서 발생하는 문제이다.

그러므로 해결 방법은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중, 최신 것이 아닌, 이전 드라이버를 사용해야 한다. 장치관리자에서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장치사용을 종료하고, 이전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여야 한다.

드라이버 설치 후,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변경한다. 정상적으로 이전 드라이버가 작동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만약 Geforce Experence 제품을 사용 중이라면, 아래 그림처럼. '자동으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한 후 서치 시기 선택여부' 부분에서 체크를 해지해야 한다. 이것이 체크된 경우라면, 무조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려고 할 것이다.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오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마. 최근 엔비디아에서는 RTX 4090 제품을 출시하면서, 뭔가 마음이 급했는지, 충분한 검토가 이루어지지 않을 것 같다. 게임 사용자들에게는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는 결과가 있을지 몰라도, Studio에서 컨텐츠를 제작하는 사용자를 위한 배려가 부족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유튜브를 통해. 지포스 이전 드라이버를 찾아가는 방법을 설명하였다.

위 영상을 참고 하면, 임시 해결이 가능하다. 하지만, RTX 4090제품을 서둘러 구매한 사용자는 선택권이 없다. 그들에게는 이전 드라이버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현재, 엔비디아에서도 문제를 인지한 상태이다. 그들도 해결책으로. 이전 드라이버를 설치할 것을 추천하고 있다.

조만간 문제가 해결 되길 바라지만, 그 보다는 엔비디아의 자사 제품의 품질 검증 방법이 개선되길 희망한다.

https://nvidia.custhelp.com/app/answers/detail/a_id/5401

lumion3dkr

Sh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