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edas_City

29.06.21 02:00 PM Comment(s) By lumion3dkr

Aedas City, Lumion 으로 렌더링한 사상 최대 규모의 건축 시각화 프로젝트

이 숨막힐듯이 멋진 영상은 유망한 렌더링 팀인 Beehive 에서 제작했습니다.

'Aedas city' 는 거대한 건축 시각화 프로젝트로써, Lumion 의 한계를 모르는 렌더링 성능을 십분 활용해 완성되었습니다.

7개의 놀라운 건축 디자인이 영상에서 소개됩니다.

'Aedas City' 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 회사 Aedas 에서 뛰어난 건축 프로젝트들을 사상 최대 규모의 시각화 작업을 통해 구현한 도시입니다.

이 영상은 최초로 실시간 렌더링을 워크 플로우에 도입한 중국의 시각화 스튜디오인 Beehive에서 제작했습니다.

Bird’s-eye view of Aedas City, featuring designs and projects from Aedas and rendered by Beehive.

고층 건물, 산업 단지, 상업 단지 등 7개의 건축물을 포함하고 있는 ‘Aedas City’ 프로젝트는

Lumion 에서 렌더링 할 수 있는 프로젝트의 규모의 한계에 도전합니다.

​​

하지만 그 거대한 규모와 복잡성에도 Lumion 은 모든 장면들을 풍부하고 사실적으로 표현해주며

이미지와 영상, 파노라마 렌더링 결과물을 원할하고 빠르게 만들어 낼 수 있었죠.

Aedas City skyline, including all of the models used in the rendering project.

과거에는 이렇게 거대한 규모의 렌더링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죠.

​​

하지만 Lumion 은 이러한 생각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

Lumion 은 어떤 규모의 프로젝트라도 간단하게 렌더링해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규모에 걸맞는 하드웨어 환경을 갖추고 있다면

누구라도 수월하게 디자인에 생명을 불어 넣을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에 대한 간략한 설명

Lumion 사용에는 그래픽카드 성능이 중요합니다.

그래픽카드의 비디오 RAM (VRAM)이 클수록 더 크고 복잡한 프로젝트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지난 몇 년 간, 하드웨어는 크게 발전했고 덕분에 건축가는 전에는 불가능했던 작업들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즉 규모에 구애받지 않고 모든 디자인과 비전을 멋진 이미지나 영상으로 렌더링 할 수 있다는 것이죠.

‘Aedas City’ 프로젝트는 굉장히 복잡하고 규모가 거대했기 때문에 30GB 이상의 비디오 메모리가 필요했고,

이에 따라 프로젝트를 돕기위해 AMD 에서는 32GB 메모리가 탑재된 Radeon Pro W6800 그래픽카드를 지원했습니다.

이 그래픽카드는 작업 화면을 부드럽게 해주고, 렌더링 시간을 단축하는데 효과적이었습니다.

Beehive 에서 한 파일로 Aedas 의 7가지 프로젝트의 모든 장면을 렌더링했기 때문에

‘Aedas City’ 는 남다른 의미가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영상 제작에 사용된 전체 시스템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 5800x

GPU : Radeon Pro W6800

VRAM : 32GB

RAM : 64GB


비디오에 등장하는 건축 프로젝트

아래에서 'Aedas City' 영상에서 소개된 7개의 건축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한 창립자 국제 금융 센터

우한 설립자 국제 금융 센터는 우한의 랜드마크로 계획되었습니다.

포효하는 두 마리의 용에서 영감을 받아 두 건물로 디자인됐으며 고급 사무실 공간과 아파트 및 서비스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240M 높이의 북쪽 타워에는 스카이 로비와 옥상 전망 데크도 있죠.

디자인 및 프로젝트 설계자 : Aedas

감독 : Leo Liu, Aedas의 글로벌 디자인 책임자

Keith Griffiths, Aedas의 회장 겸 글로벌 디자인 책임자

클라이언트 : PKU 리소스


심천 Transsion 타워

Transsion Holdings 의 의뢰로 Aedas 는 심천 난산 지구에서 가장 가치있는 혁신 허브 중 하나인

Liuxiandong Headquarters Base 의 중심부에 상징적인 랜드마크 본사 건물을 설계하게 되었습니다.

고객의 요구에 따라 Aedas 는 제한된 사이트 내에서 Transsion 의 기업 가치와 철학을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디자인 및 프로젝트 설계자 : Aedas

감독 : Leo Liu, Aedas의 글로벌 디자인 책임자

클라이언트 : Shenzhen Transsion Holdings


후먼 고속철도 역 확장 프로젝트 마스터 플랜

후먼 고속철도 역은 Greater Bay 지역의 두 주요 경제 동맥인

광저우-선전-홍콩 여객 운송선과 광저우-동관-선전 시외선을 잇는 중요한 교통 허브입니다.

Aedas는 기존 역의 향후 상부 개발 계획을 의뢰 받았습니다.

Aedas 는 수직 공간 인터체인지 허브를 제공하며 지하 시외선, 지상교통, L2 곳고철도 플랫폼 및 지하철을 통합해

24시간 도시의 통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디자인 및 프로젝트 설계자 : Aedas

이사 :

Aedas의 전무 이사, Leon Liang

Aedas의 전무 이사, Chris Chen

클라이언트 : Poly Bay Area Investment and Development CO., LTD.


주하이 헝친 국제 비즈니스 센터 2단계 및 3단계 다 헝친 빌딩

Hengqin Port Service Zone에 위치한 Zhuhai Hengqin 국제 비즈니스 센터는 뛰어난 바다 전망과 강 건너 마카오의 전망을 자랑합니다.

이 대규모의 건축물은 사무실, 호텔, 아파트, 소매 상가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높은 산과 흐르는 물’ 을 컨셉으로 한 디자인은 일련의 테마 공간을 조성해 쇼핑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유기적인 동선을 위해 3개의 주요 출입구를 2개의 구역과 연결했으며 메인 아트리움을 각 구역의 중심에 배치했습니다.

디자인의 외관에서도 전체적인 컨셉을 엿볼수 있습니다.

벽면과 지붕의 경계가 없는 커튼월 디자인은 편안한 느낌을 주며 유니크한 형태로 상징성을 확립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및 프로젝트 설계자 : Aedas


Aedas의 글로벌 디자인 책임자, Leo Liu

Keith Griffiths, Aedas의 회장 겸 글로벌 디자인 책임자

클라이언트 : Zhuhai Da Heng Qin Company Limited


난징 신 지에 코우 수닝 플라자


난징 신지에 커우 비즈니스 지구의 핵심 지역에 위치한 Suning Plaza는

사무실, 호텔 및 소매점을 포함하는 360 미터 높이의 초고층 랜드마크입니다.

‘옥 인장’ 에서 따온 반듯하고 깨끗한 이미지의 타워의 윤곽은 현대 미학과 전통적인 가치를 세련되게 결합시켰습니다.

난징의 역사, 문화 및 활력을 보여줌과 동시에 고객의 신뢰와 성실한 기업 문화를 완벽하게 표현합니다.

디자인 및 프로젝트 설계자 : Aedas

이사 :

Aedas의 글로벌 디자인 책임자, Leo Liu

Keith Griffiths, Aedas의 회장 겸 글로벌 디자인 책임자

클라이언트 : Suning Real Estate Group CO., LTD.


중국 유명 인터넷 기업의 본사 및 산업 단지

중국의 거대 물류센터의 본사에서 ‘연결’ 은 본사와 주변 산업 단지 설계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 중 하나입니다.

디자인은 우주 정거장의 형태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각기 다른 테마와 기능을 가진 4개의 구역으로 나눠져있습니다.

구역마다 독특한 안뜰이 있으며 방문자는 다양한 상업 활동, 야외 식사, 제품 쇼케이스 관람 및 각종 편의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및 프로젝트 설계자 : Aedas

이사 :

Aedas의 전무 이사, Cary Lau

Aedas의 전무 이사, Henry Chau


Hangzhou Fuyang Plot 73 핵심 영역 개념 설계

디자인 및 프로젝트 설계자 : Aedas

이사 :

Aedas의 전무 이사, Cary Lau

Aedas의 전무 이사, Henry Chau


무엇을 상상하든 Lumion으로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렌더링 프로젝트 규모에 알맞는 하드웨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면,

작은 주택부터 대규모 상업 단지에 이르기까지 Lumion 은 당신의 모든 상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Lumion 11 사용에 적합한 컴퓨터 사양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Check out our Knowledge Base article here.

해당 글은 루미온 공식 홈페이지에 포스팅된

"Discover ‘Aedas City’, the largest ever architectural visualization rendered with Lumion"

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lumion3dkr

Sh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