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에 대한 애정을 되살려보세요.

21.04.21 10:53 AM Comment(s) By lumion3dkr

Learn to love rendering again(렌더링에 대한 애정을 되살려보세요.)

Lumion 을 사용해 만들어진 멋진 작품들은 언제나 고객들을 만족시켜줍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쉽고 편안하게 높은 수준의 렌더링을 할 수 있게 도와주죠.

건축가, 인턴, 학생, 또는 디자이너로써 오래 전에 느꼈던 즐거운 경험들을 떠올려보세요.​

어떤 감정을 느꼈나요? 건축가가 된다는 상상에 가슴 벅찬 설렘과 놀라움을 느끼셨나요?

​​

​그 시절 당신은 아마도 좋아하는 건축가의 건축물을 직접 답사하며 큰 감동을 느끼셨을겁니다.

회사에서 동료와 함께 힘든 인턴쉽을 이겨내며 우정을 느끼셨을겁니다.​

밤이 새도록 친구들과 함께 디자인에 대한 토론과 드로잉 작업을 하며​

추상적인 아이디어로부터 완성된 디자인을 만드셨을겁니다.

Lumion 으로 렌더링을 하다보면 처음 건축가가 되어 경험했던 놀라운 것들을 다시금 떠올리게 됩니다.

“Hanging by a Thread” rendered in Lumion by Jeremias Dabbah, Camila Crudo and Sofia Di Tomaso. Student winners of Architizer’s One Rendering Challenge 2021.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덕분에 스트레스 없이 사용 가능하며 모든 작업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Lumion 은 마치 공예를 하는것과 같은 고유한 즐거움을 다시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수십가지의 화려하면서도 실용적인 사진 및 영상 효과는 물론이고​

컨텐츠 라이브러리에 있는 수천개의 오브젝트와 각종 디자인 자료들은 당신이 창의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럼 Lumion 에서 당신의 건축적 열정을 실현하거나 렌더링을 보는 관점을 바꾸는데 도움이 되는 몇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조화롭게 활용되는 CAD & Lumion

예전에 렌더링 과정은 고상하거나 차분함 같은 느낌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수백개의 버튼이 있는 복잡한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는 너무나 불편했고 이러한 환경에서 건축적인 경험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Lumion 은 CAD 프로그램과 연동되어 작동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전체 프로세스가 직관적이기 때문에 모델을 가져와 디테일을 만들고, 최종 렌더링으로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내기까지 안내해줍니다.

Lumion 시작화면의 Benchmark 에서 컴퓨터의 하드웨어 성능을 체크하거나,​

Create new 에서 9개의 기본 템플릿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는 Examples 에서 사용된 다양한 효과들을 참고하거나 전에 작업했던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새 프로젝트를 시작하거나 현재 프로젝트를 로드 했을때, Lumion 은 각 화면에 필요한 요소만 표시해

복잡함을 줄이고 프로젝트와 주변 컨텍스트를 편안하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Model provided by Van Manen.

Y

Lumion 빌드 모드의 왼쪽 하단 메뉴를 통해 방대한 객체 및 재료 컨텐츠 라이브러리는 물론​

지형 조작 툴이나 날씨 옵션 등을 비롯해 모든 빌드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느 건축물 주변에 나무를 추가하고 싶다면 위의 인터페이스를 확인해보세요.​

어떤 아이콘을 누르면 될지 쉽게 추측할 수 있습니다.

​​

외벽에 다른 색상을 입히고 싶다면 다양한 RAL 색상 옵션을 사용해보는것도 좋을겁니다.​

건물 디자인을 한층 더 빛나게 할 수 있습니다.

Honoring Barragán, rendered in Lumion by Juan Cruz Victoria (@victoria_arquitectura).

배치한 나무가 마음에 안드시나요? 변경하고 싶은 나무를 모두 선택하고 단 한번의 클릭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Lumion 으로 불러온 모델을 업데이트하고 싶으신가요?

LiveSync 를 켜거나 모델을 다시 가져와서 바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Lumion 의 렌더링은 겉으로 보이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요소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

렌더링 과정이 즐겁도록 시각화 요구사항을 인식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수천개의 객체와 재료로 창의력을 발휘해보세요

새하얀 도화지처럼 Lumion 은 무엇이든 만들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표현에 장벽이 없는 것. 오로지 창의력만 발휘하면 됩니다.

“Organic balance,” rendered in Lumion by Suraj Karki (@_yesk).

복잡한 인터페이스와 투박한 워크 플로우의 한계에서 벗어나 Lumion 은 주변 환경과 연결되어​

마치 캔버스처럼 디자인의 건축적 미학이나 분위기, 스타일, 감정 등을 아름답게 담아냅니다.

​​

상상하는 모든 것들을 표현할 수 있도록 Lumion 은 라이브러리에서 6200개 이상의 객체, 1200개 이상의 재료,​

수십 개의 조경 도구 및 기타 효과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조경도구를 사용해 먼 지평선에 낮게 깔린 구불구불한 언덕을 만들거나​

건축물 뒷편으로 굽이치는 산세를 조각해 멋진 산악 리조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Lumion provides a place where you can experiment or even play.

또한 빛 환경을 조정하고 RealSky 효과를 추가해 영화에서 나올법한 멋진 일몰을 연출 할 수도 있죠.


클릭 한번으로 멋진 섬을 위한 바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바위의 스타일과 흙의 색상을 바꿔보세요.​

잔디를 자연스럽게 연출해 꽃이 피어나고 생동감이 넘치도록 만들어보세요.​​

울창한 숲도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Cabin in the forest, rendered by architectural visualization studio D.Wulf.

혹은 강을 만들어 생태계를 조성해볼수도 있겠죠.

그 외에도 대도시의 조용한 공원, 친구들과 모일 수 있는 완벽한 장소 등등...

Clapham road re-work, rendered by visualization studio Visual Eyes Media (@visualeyesmedia).

사막은 물론이고

Crimson, a project and deep dive into the environmental building process, by Adam Ingram and The Lumion Collective.

환상적인 열대우림이나

An evening by the sea, rendered in Lumion by Gui Felix (@guifelixlumion)

평화로운 포도밭...

An evening by the sea, rendered in Lumion by Gui Felix (@guifelixlumion)

얼어붙은 툰드라도 연출할 수 있습니다.

Winter cabin in Norway, rendered in Lumion 11 by Bartosz Orliński and designed by Vårdal Arkitekter AS).

어떤 곳이든, 어떤 풍경이든 상관없이 Lumion 에서는 원하는 모든 것들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 Tip

처음부터 Lumion 에서 차근차근 장면을 만드는 것도 좋지만​

필요하다면 각종 도구를 이용해 빠르게 환경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OpenStreetMap을 사용하면 도쿄, 암스테르담, 호놀룰루 등 전 세계의 어느곳이든 선택하고​

그곳의 건물, 도로, 지형 및 위성지도 데이터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장면을 만드는 과정을 완전히 생략하고 싶다면 포토 매치 효과를 사용해보세요.

​사진 중앙에 디자인을 배치하는 일은 정말 쉽습니다.

10월 12일 오후 3시, 노르웨이 북부의 작은 마을에 있는 건물에 그림자가 어떻게 드리워지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태양 계산 효과를 사용하면 이런 작업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협업을 위한 강하면서도 유연한 관계 구축

건축의 전문가들은 설계, 재료 선택, 협력업체 선정 및 새로운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작은 규모의 프로젝트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직장 동료, 고객,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지역 근처에 살고 있는 주민들, 관련 공무원, 기업 및 건설 팀 등 모두가 협력해서 이뤄내는 것이죠.

umion 을 디자인 및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에 추가하면 빠르게 렌더링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피드백과 유연한 협업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Lumion 프로젝트의 건축·가구 파트와 조경·컨텍스트 구축 파트를 나눠서​

각각 다른 사람에게 맡겼다고 해봅시다.

​​

이런 경우에도 Lumion 에서는 프로젝트 병합 기능을 사용해 한 파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Lumion LiveSync 기능은 설계에 참여하는 모든 관계자들이 설계변경에 따른 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공동 작업 도구입니다.

​​

고객이 요구하는 모든 부분들을 SketchUp 과 Lumion 간의 라이브싱크를 사용해 빠르게 테스트 해보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Lumion 은 몇 분 안에 스틸 이미지를 렌더링하고 영상도 몇 시간이면 렌더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디자인의 모든 단계를 고품질 렌더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umion 의 플로팅 라이센스 시스템은 Lumion 이 설치된 곳이라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One of the winning images for a Club Challenge, rendered in Lumion by Mostafa Hajizadeh.

이러한 Lumion 의 독특한 아이덴디티는 렌더링 작업에 자유로움과 유연성을 불어넣어줍니다.

마음을 편히 가지세요.

걱정은 모두 내려놓으셔도 좋습니다.

최고의 작품을 고객에게

인생의 모든 것이 그러하듯이 소통은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열쇠입니다.

​​

대부분의 문제는 사소한 오해로부터 시작됩니다.

​​​

생활공간에 떡 하니 자리하고 있어 거추장스러운 수납 가구나​

아직 가구도 별로 없는 신혼 부부에게 너무 큰 침실을 만들어 준다던가,​

아침 식사 후 설거지하는 사람을 눈부시게 만드는 싱크대 바로 위에 뚫려있는 창문 계획 등등...

Lumion 은 다른 건축 프로세스에 영향을 주지 않고​

실제와 같은 상황에서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재질과 색상, 주변 환경 및 건물의 디자인을 미리 렌더링으로 보여주는 과정을 통해​

본인은 물론, 고객이나 기타 관계자들의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어느 까다로운 고객이 있다고 생각해보겠습니다.

​​​

해당 프로젝트는 비용이 많이 소요되며,​

이 고객은 꼼꼼한 설계, 철저한 예산 및 일정 계획 뿐만 아니라 건물 외부에서 공조 시스템이 보이지 않는 방식까지 원하는 등​

모든 방면에서 완벽함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Lumion 은 프로세스를 표현하는 직관적인 이미지와 영상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고객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짧은 티타임 동안에도 외부 파사드 디자인을 여러 시점에서 보여주고 내부 공간에 햇빛이 어떻게 비추는지,​

건물에 사람이 가득 차있을 때의 느낌은 어떠한지 모두 알 수 있죠.

무료로 사용가능한 Lumion Viewer을 사용하면

고객도 직접 Lumion 에서의 결과물을 확인하며 프로젝트 진행에 관여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생각과 의도를 잘 이해하면 최상의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가족 구성원의 성향과 취향을 고려한 설계로 완성된 집은 고객에게 최고의 기쁨과 설렘을 줍니다.

그저 Lumion 의 세상을 즐기세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이렇습니다.​

Lumion 은 건축가가 작업하며 느낄수 있는 즐거움이 사그라들지 않고 항상 특별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Lumion 의 세계를 누비며 상상하는 모든 것들을 실체화하거나 기억 속의 풍경을 재현해보세요.

새로운 장소에 나무를 심고 디자인한 건축물을 세워 원하는 분위기와 느낌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예술적인 호기심은 디자인한 건물이 높은 산 꼭대기나 심해에서는 어떻게 보일지 궁금해하게 합니다.

그리고 Lumion 은 이것들을 보여줍니다.

Lumion 은 현실의 한계란 갈증을 해소해주며 건축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곳입니다.

렌더링을 새롭게 마주하세요

Lumion 은 렌더링에 대한 고정관념을 완전히 바꿔줍니다.

​​

더 이상 건축가의 피와 땀, 눈물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Lumion 은 렌더링을 즐겁게 해줍니다.​

창의적인 잠재력이 각종 스트레스에 방해받지 않고 최대로 발휘되어 최고의 작품을 만들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Lumion 이 렌더링 프로세스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자세히 알고 싶다면

※ Lumion 라이센스를 구매하면 '플로팅 라이센스' 를 받게됩니다.

이것은 네트워크 라이센스와 동일합니다.​

라이센스는 무기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귀하에게 속한 여러 컴퓨터에 단일 Lumion 라이센스 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두 명 이상의 사용자가 동시에 다른 컴퓨터에서 단일 Lumion 라이센스 키를 사용하려면 라이센스의 수량을 추가해야합니다.

해당 글은 루미온 공식 홈페이지에 포스팅된 "Learn to love rendering again" 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lumion3dkr

Sh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