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GPU(그래픽카드) 오류로 인한 팝업 메시지

"WRONG creation of texture"
"Error creating custom cubemap texture"
"Error creating D2D render target"
"Failed to create depth -(number)"
"Aco_float texture :create texture error"
"Failed loading speed tree texture"
"Error: creating buffer"
"Error not 2d texture"
"Error creating texture"
"Failed to create depth"
"ComputeTangentFrame failed"

위와 같은 오류 메세지는  모두 GPU 오류와 관련이 있습니다.


원인1, Lumion의 최대 텍스처 해상도는 16,384 x 16,384 픽셀입니다. 

프로젝트 의 텍스처 중 해당 해상도를 초과하는 텍스처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


원인2, 그래픽카드 또는 기타 구성 요소가 오버클럭되거나 과열되거나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원인3, 일부 PC에는 느린 Intel HD 그래픽 칩("통합 그래픽")과 더 빠른 NVIDIA 또는
AMD 그래픽 카드라는 두 개의 그래픽 카드가 있습니다.
Lumion이 느린  Intel HD 그래픽 칩을 사용하는 경우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Lumion이 더 빠른 NVIDIA 또는 AMD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도록 하려면, 오류없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는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데, 일부,  드라이버는 간혹 루미온 사용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이전 드라이버로 롤백하여 이전 드라이버 상태로 되돌아 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