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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파일이 저장되지 않는  경우,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혹시라도 아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근무시간에  당사로  전화 문의 바랍니다. 원격으로 해결방법을 안내 드립니다.

1, 과도한  안티바이러스(백신 소프트웨어)의 활동이 있는 경우,

이  안티바이러스 제품이 루미온의 저장 기능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루미온코리아에서는 루미온 사용시 V3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타 제품 사용시 저장기능이 차단되는 경우를 본 적 있습니다.)


2,  Onedrive, Dropbox.boxnet 등의  클라우드 동기화 폴더에 저장하려는 경우,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 사용시 동기화 폴더에  루미온파일을 저장하려고 하면, 정상적으로 저장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진 이미지는 정상적으로 저장되지만, 용량이 큰 영상파일 생성에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실시간  백업 기능이 작동되는 시간에 발생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동기화 되어야 할 폴더에 루미온 파일을 저장하지 마시고, Local 폴더에 별도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루미온코리아는 Dropbox 제품을 사용하는데, D Drive만 동기화 하며, 루미온 파일은 C Drive에 저장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저장 경로를 Network Drive에 저장하는 경우,
최근 NAS 서버를 활용하는 스튜디오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 NAS 사용시 네트웍 속도가  느려지면, 저장 폴더에 정상 접근하지 못하여, 결국 저장 기능이 중지 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Local 드라이브에 저장하시고, NAS를 사용할 경우,  네트웤 속도가 저하되지 않도록 관리 바랍니다.  (NAS_Network Attached Storage)


4, 루미온 사용자에게 PC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공용 컴퓨터 혹은 관리자 권한을 빼앗긴 PC에서는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하셔야   루미온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저장 디스크 용량이 충분하지 못한 경우,

어쩌면, 당연한 경우인데, 가급적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한 드라이브를 활용 바랍니다.


6, 루미온9 와 이전 버전 사용자 중, 윈도우즈(Windows) 기본계정 이름에 2바이트 문자(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그리스어, 러시아어)가 포함된 경우, 

루미온10이후 부터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만약 루미온9 이하 버전 사용자라면 Windows 계정 이름이 반드시 영문이나 숫자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 유튜브 영상을 통해 편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