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메모리 오류 ComputeTangentFrame failed 에 대해

루미온 사용 중 저장된 파일을 다시 열 때  ComputeTangentFrame failed라는 오류를 만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오류는  시스템의 메모리쪽에서 발생한 오류로 주로 시스템이 느려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델링 소프트웨어와 실시간동기화( LiveSynC)할 경우, 모델링 소프트웨어와 실시간으로 루미온이 데이터를 주고 받게 됩니다.


이 과정에 임시 데이터가 RAM에 위치하기도 하는데,  작업 도중, 모델링 프로그램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모델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루미온으로 통보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루미온 자체의 파일 복구 기능을 활용해야 합니다. 

또한 이런 경우가 발생했다면, 차후에도 동일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즉, 실시간 동기화를 위한 안정적 시스템이 아니라는 의미 입니다. 

루미온 활용을 위한 안정적 시스템에서 작업해야  이런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만약 루미온을 사용하는 PC성능이 느리다면, 실시간동기화 기능보다는 '모델 불러오기'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이 방법으로 안정적 작업이 가능하며, 만약 모델이 수정된다면 '모델 다시 가져오기'기능을 활용하여 수정된 모델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루미온에서 기본 화면을 띄워야 합니다. 위 그림처럼 왼쪽 하단의 '저장'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위 그림처럼 '불러오기' 메뉴를 클릭하여 오류가 발생한 Lumion 파일을 선택합니다.

위 그림처럼 '프로젝트 합치기' 기능을 통해, 오류가 발생한 화면과 기존 루미온파일을 합쳐야 합니다.

루미온 파일을 선택(1)하고,  열기(2) 버튼을 클릭합니다.

합치는 과정에서 기존 작업파일 작업 중 살리는 것(1)과 교체해야 할 것(2) 무시할 것(3)을 선별적으로 저징하시고, 병합(4)과정을 진행합니다. 이것으로 복구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의 '가져온 모델'의 경우, 3번(삭제)이 선택되었는데,  모델 파일에 오류가 있기 때문에, 3번이 선택된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