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루미온이 문서 폴더에 접근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루미온 시작 시 위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신의 PC에 설치된 보안 관련 프로그램이  응용프로그램(루미온)이 특정폴더(보통, 내문서)에 접속하는 것을 차단하는 상황입니다.  별도의 보안 제품을 설치하였거나,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을 사용할 경우, 루미온 경로와 충돌되지 않도록 설정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해결 방법은   구입한 보안 솔루션 회사에 문의 바랍니다.
보통 Windows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디펜더(Defender), 와 Onedrive라는 프로그램에서 차단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이런 경우, 디펜더 설정 부분에서 Lumion을 접근 가능한 소프트웨어로 등록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경험적으로 이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를 자주 목격하였습다.


그래서, 저희는 Windows defender와 Onedrive제품의 사용을 중지하고,  대안으로 V3혹은 V3 lite(무료)제품을 사용할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즈에서 기본 제공하는 디펜더 프로그램에서  허용 앱추가 방법

현재 루미온 사용자가 전체 권한이 없는 경우 발생하기도 합니다. 위 그림처럼 시스템 사용자의 모든 권한을 부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정한 응용 프로그램의 내문서 접속을 허용합니다. 하지만,  정상 작동되지 않는 경우를 자주 목격하였습니다.

아래 화면처럼 Defender 사용을 '끔' 상태로 지정할 것을 추천합니다.

디펜더 설정은 위, 도메인 네트워크와  개인 네트워크 모두를 '끔' 상태로 변경할 것을 추천합니다.